본문 바로가기
By β┖υΕJini/β┖υΕJini's Story

"자주 쉬고 집중력 높여야 성공한다" 포춘 추천 '행복한 직장생활 6계명"

by ㏈ª ☞ β┖υΕJini.κR 2009. 8.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눈만 뜨면 들리는 감원 소문에 직장인은 괴롭다. 스트레스는 끝없이 밀려오는데 어떻게 평상심을 유지하며 험난한 직장생활을 헤쳐갈 것인가. 미국 경제지 포춘이 3일 심리학자이자 컨설팅회사 대표 숀 애커가 추천하는 '직장에서 행복해지기 위한 6계명'을 소개했다.

좋은 점을 보는 연습을 하라

매일 감사할 일 목록을 작성하는 것은 더 행복해지고 더 성공하는데 밑바탕이 된다. 잠들기 전 감사할 일 세가지를 떠올리고 크게 말해보라. 업무와 관련된 것을 하나쯤 떠올린다면 분명 내일 일에 좋은 작용을 할 것이다.

재미를 찾아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과 재미는 모순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분이 좋을 때 신경세포가 더 빠르고 활발하게 움직인다. 동료와 웃음을 공유하거나 유튜브에서 재미있는 동영상을 보는 것이 더 명확하고 창조적인 생각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무실을 쾌적하게 하라

환경적인 요인이 쓸데없는 걱정거리를 날려버리고 침착한 태도를 갖도록 이끌기도 한다. 긍정적인 생각을 떠올릴 수 있는 사진이나 물건을 책상에 두는 것은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된다.

일기를 써라

나쁜 뉴스나 끔찍한 소문 때문에 걱정스러울 때 3분만 투자해 당신이 어떻게 느끼는지를 적어라. 부정적인 생각들을 적어 불평을 쏟아 부으면 부정적인 감정이 어느 정도 해소될 것이다. 단 아무도 볼 수 없도록 주의하라.

사람에게 투자하라

똑똑한 사람도 종종 스트레스가 쌓일 때 일에만 몰두하고 인간관계를 끊어버리는 어리석은 행동을 한다. 하지만 가족ㆍ친구들과의 친밀한 관계야말로 일을 잘 해낼 수 있는 원동력이다.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장수에도 도움이 된다.

일을 마라톤이 아니라 몇 개의 단거리로 생각하라

두 시간 동안 쉼 없이 일하고 나면 뇌의 기능은 떨어지고 스트레스와 긴장으로 몸에 나쁜 물질이 축적된다. 90분에서 2시간 정도로 일하고 5분 정도의 휴식을 취하라. 휴식시간 간단한 운동이나 친구와의 통화, 또는 조용한 음악을 듣는 것은 생산성을 올리는 좋은 방법이다.


뉴스 기사에서 발취 하였습니다. 문제시 요청 하시면 삭제 하겠습니다.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