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044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테이블의 콜레이션 변경 하기 글로벌 관련 DB를 관리 하다 보면 콜레이션 이슈가 가끔 발생 하게 된다. 테이블간의 조인을 해야 하는데 테이블의 컬럼 콜레이션이 잘못 되어 컬럼절에 기준이 되는 컬럼의 콜레이션 변경하여 조인 하는 경우 많은 있었다. 여러나라에서 협업으로 개발하다 보니 콜레이션이 불일치 가는 경우가 발생하여 이번에는 그런 콜레이션 정보를 일일이 찾아 가면서 바꾸는 방법 말고 한꺼번에 바꿀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한다. 참고 사이트는 http://www.codeproject.com/Articles/302405/The-Easy-way-of-changing-Collation-of-all-Database# 1. 콜레이션을 바꿀려면 PK, FK 를 제거 해야 한다. 하지만 다시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notepad 나 .. 2013. 4. 18.
TEMPDB MDF 증가 후 축소 되지 않을때 갑작스런 TEMPDB 의 데이터 파일 증가로 인해 용량이 부족시... -- DATABASE MDF 파일 축소 시도 (DB 정보로는 99% 축소 가능으로 보임) USE [tempdb] GO dbcc shrinkfile (tempdev,10240) -- 축소 되지 않음 --프로시저 캐시 DBCC FREEPROCCACHE GO -- Buffer Pool에 존재하는 데이터 페이지를 제거 DBCC DROPCLEANBUFFERS Go --사용 하지 않는 모든 캐시 삭제 DBCC FREESYSTEMCACHE ('ALL') GO --분산 쿼리에서 Microsoft SQL Server 인스턴스에 대해 사용한 분산 쿼리 연결 캐시를 플러시 DBCC FREESESSIONCACHE GO dbcc shrinkfile (temp.. 2013. 4. 15.
NEWSEQUENTIALID() 여러 서버의 고유 값을 만들때 유용 할듯 합니다. Windows가 시작된 이후에 지정한 컴퓨터에서 이 함수가 이전에 생성한 모든 GUID보다 큰 GUID를 만듭니다. Windows를 다시 시작한 후 GUID가 더 낮은 범위에서 다시 시작될 수 있지만 여전히 전역적으로 고유합니다. GUID 열이 행 식별자로 사용되는 경우 NEWSEQUENTIALID를 사용하면 NEWID 함수를 사용할 때보다 더 빠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NEWID 함수의 경우 임의 작업이 발생하고 캐시된 데이터 페이지를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NEWSEQUENTIALID를 사용하면 데이터 및 인덱스 페이지를 완전히 채울 수 있습니다. CREATE TABLE myTable (ColumnA uniqueidentifier D.. 2013. 4. 10.
구형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사용 하기 2004년쯤 업어온 1995년산 IBM 키보드 한 3년 쓰다가 다시 쓰기로 결정^^ 예전에 같이 일하던 형이 시끄러워 해서 체리로 갈아 탔다가 다시 쓸려고 오늘 회사에 가져 왔습니다. 한번 다 뜯어서 세척해서 그런지 18년된 키보드지만 아직 깨끗 하네요. 그런데 이런 이런... 윈도우 7 을 사용 하면서 키보드의 Windows Log Key 를 잘 사용 했는데 구형 키보드에 없어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 하였네요... 이렇게 많은 기능을 가진 윈도우키를 포기할수가없어^^ 하지만 구글 검색 신공으로 해결.~~~~ KeyTWeek 를 이용하여 오른쪽 Ctrl 를 키를 윈도우 키로 대체 성공~~~~ 우왕 좋다.. 2013. 4. 5.